샤오미는 3분기에 글로벌 칩 부족과 치열한 경쟁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었다. Counterpoint Research와 Canalys에 따르면 최근에야 세계 2위 스마트폰 제조업체가 된 중국 회사가 9월로 마감된 3개월 동안 Apple(AAPL)에 이어 3위로 떨어졌습니다. 샤오미(Xiaomi)는 화요일 실적을 발표하면서 스마트폰 사업이 반도체 부족으로 심각한 영향을 받았다고 밝혔다.
샤오미 왕 샹(Wang Xiang) 사장은 실적 발표에서 "올해는 매우 특별한 배경이 있는데 전 세계적으로 부품이 부족하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부족은 우리에게 큰 도전입니다. 2021년 3분기 전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은 4390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약 6% 감소했다. 샤오미는 스마트폰을 가전제품과 같은 기타 연결된 장치를 포함하는 비즈니스의 "초석"이라고 불렀습니다. 최근에 회사는 2024년 상반기에 첫 번째 차량을 양산할 계획으로 전기 자동차에 대한 추진을 발표했습니다.
Apple을 제치고 세계 2위의 베스트셀러 제조업체가 된 후 올여름 투자자들을 흥분시켰습니다. 베이징에 기반을 둔 이 회사의 출하량은 6월로 끝나는 3개월 동안 급증해 삼성(SSNLF)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공급 차질
그러나 그 이후로 Xiaomi는 공급망 문제로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Counterpoint의 연구 이사인 Tarun Pathak은 부품 부족이 거의 모든 공급업체에 영향을 미쳤지만 Xiaomi는 광범위한 라인업으로 인해 더 큰 골칫거리와 싸워야 했다고 말했습니다. 가장 최근 분기에 회사는 50개 이상의 다양한 스마트폰 모델을 제공했는데, 이는 애플이 시장에 출시한 약 14개와 비교됩니다. 이는 복잡성을 추가하고 "어려워진다"라고 Pathak은 말했습니다. "다양한 구성 요소를 처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는 문제에 대한 상대적인 노출 부족이 부분적으로 애플이 3분기에 2위 자리를 되찾는 데 도움이 됐다고 덧붙였다. Canalys Research에 따르면 미국의 거인은 또한 강력한 iPhone 13 판매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최근 보고서에서 회사는 애플이 전 세계 출하량의 15%를 차지했다고 추정했는데, 이는 샤오미보다 1% 더 많은 수치입니다. 그러나 Pathak에 따르면 Xiaomi를 제외하지 마십시오. 그는 회사가 특히 중국 설날과 같은 다가오는 이벤트와 함께 일반적으로 상반기에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2위 자리를 되찾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Pathak에 따르면 Xiaomi의 궁극적인 목표(결국 1위가 되는 것)도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는 회사가 가장 중요한 두 시장인 중국과 인도에서 주도권을 유지하면서 미국과 같은 지역에서 더 큰 입지를 다지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이 [1위가 된다면] 단지 이 두 나라 때문만은 아닐 것입니다."라고 Pathak이 말했습니다. "미국은 세계 3위의 [스마트폰] 시장을 갖고 있는데 샤오미의 포트폴리오에서 크게 빠져 있습니다. 샤오미는 3분기에 781억 위안(122억 달러)의 전체 매출을 올렸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 증가한 수치지만 분석가들이 예상한 것보다는 약간 적은 수치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25% 증가한 거의 52억 위안(8억 1400만 달러)으로 분석가의 예상보다 약간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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