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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뉴스

리비안 주식은 EV에서 Ford와 함께 작업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 후 급락

by 브리오슈롤 2021. 11.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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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생 전기 트럭 제조업체인 리비안(Rivian)의 주가는 월요일 회사가 포드와 공동으로 차량을 개발하기 위해 더 이상 협력하지 않는다고 발표한 후 17%까지 폭락했다. Ford와 Rivian은 이미 EV에서 함께 일하기 위한 이전 계획에서 벗어나고 있다는 신호를 보냈습니다. 그러나 금요일 늦게 Automotive News가 처음 보도한 이 소식은 금요일 거래 마지막 시간에 Rivian의 주가를 3% 하락시켰고 더 광범위한 보고서는 월요일 주가를 급격히 하락시켰습니다. 정오가 되자 리비안의 주가는 저점에서 벗어났습니다. 주식은 거래 마지막 15분 동안 소폭 상승했지만 여전히 8% 하락했습니다. 리비안과 포드는 원래 협력이 발표된 이후 계획과 필요가 변경되었다는 성명을 발표했으며, 포드는 여전히 리비안의 주요 투자자로 남아 있으며 발행 주식의 약 12%를 보유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Ford는 2019년 4월에 공동 EV 개발 계획을 포함하여 Rivian에 5억 달러 투자를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1년 후 리비안과 함께 링컨 브랜드의 EV 픽업을 개발하려는 계획을 철회했으며 새로운 계획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리비안은 성명을 통해 "포드가 자체 EV 전략을 확장하고 리비안 차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우리는 자체 프로젝트와 납품에 집중하기로 상호 결정했다"라고 말했다. "포드와 우리의 관계는 우리 여정의 중요한 부분이며 포드는 전기화된 미래를 향한 우리의 공유 경로에 대한 투자자이자 동맹으로 남아 있습니다." Rivian의 주식은 전기 트럭 판매로 인한 수익을 아직 보고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달 초 기업공개(IPO) 이후 가치가 급등했습니다. 월요일 가격 폭락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시가총액 960억 달러는 여전히 포드(F) 주식 가치보다 약 20% 이상 높다. 리비안으로부터 전기 배송 밴을 구매하는 계약을 체결한 아마존(AMZN)이 회사 지분 18%를 보유하고 있다. Rivian의 픽업 생산은 아직 램프업 모드에 있지만 9월에 시작되었습니다. 회사는 주식 매각 수익금 중 적어도 일부를 자체 생산 능력을 늘리는 데 사용할 계획입니다. 한편 포드는 최근 한국 공급업체인 SK이노베이션과 공동으로 소유할 신규 조립 공장과 3개의 신규 배터리 공장에 사상 최대 단일 투자인 70억 달러를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전기 픽업을 만들 공장은 테네시에, 배터리 공장은 테네시와 켄터키에 있습니다. 포드는 2030년까지 전체 판매의 40%를 전기차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향후 5년간 300억 달러를 전기차에 투자한다는 계획의 일환이다. 포드는 내년쯤 디트로이트의 새 공장에서 건설 중인 자체 전기 픽업인 F-150 라이트닝의 인도를 시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드는 배터리 전기차 계획이 "1년 전과는 많이 다른 위치에 있다"고 말했다. "리비안이 많은 흥미로운 일을 하고 있고 우리는 RJ[Scaring, Rivian CEO]와 그의 팀에 대해 큰 존경심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는 우리가 있는 곳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어떤 종류의 공동 차량 개발이나 플랫폼 공유도 추구할 것"이라고 포드 측은 밝혔다. Ford(F)의 주식은 정오 거래에서 상승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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