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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뉴스

중국 경제 코로나바이러스 급증 억제를 위해 도시 폐쇄 항공편 취소 무역 중단 조치

by 브리오슈롤 2021. 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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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경제 코로나바이러스 급증 억제를 위해 도시 폐쇄 항공편 취소 무역 중단 조치

 

중국 경제는 코로나바이러스 사례의 급증을 억제하기 위해 노력하고 진행 중인 해운 위기와 씨름하면서 이번 달에 멈췄습니다.

제조업 활동에 대한 공식 조사는 7월의 50.4에서 8월의 50.1로 떨어졌습니다. 이는 수축보다는 확장을 나타내는 50포인트를 약간 웃돌았지만 여전히 대유행 시작 이후 가장 느린 성장률입니다.
현재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의 더 큰 부분을 차지하는 서비스 산업은 훨씬 더 나빴습니다. 비제조업 구매관리자 지수는 7월 53.3에서 47.5로 급락해 2020년 2월 이후 처음으로 하락했다.
중국 경제는 처음에 다른 국가들보다 훨씬 더 잘 전염병에 대처했으며 작년에는 다른 국가들이 위축되면서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델타 변종과 중국의 코로나19 제로 접근 방식의 여파는 최근 몇 주 동안 큰 피해를 입혔습니다.

1년 만에 최악의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으로 당국은 도시 폐쇄, 항공편 취소, 무역 중단 등 새로운 감염을 막기 위한 극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공격적이고 타협하지 않는 전략은 경제 활동을 희생시키면서 델타를 포함시킨 것으로 보입니다.
캐피털 이코노믹스(Capital Economics)의 줄리안 에반스-프리차드(Julian Evans-Pritchard) 선임 중국 이코노미스트는 화요일 연구 노트에서 "최근 설문조사는 바이러스 혼란이 서비스 활동에 큰 영향을 미치면서 지난달 중국 경제가 위축되었음을 시사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비제조업 PMI 하락이 "이동 제한이 다시 부과되고 소비자들이 바이러스가 재 확산되면서 더욱 조심스러워짐에 따라 서비스 부문의 혼란이 전적으로 주도했다"라고 덧붙였다.
글로벌 공급망의 지속적인 문제는 문제를 악화시켰습니다. 제조업이 회복되고 소비자 수요가 폭발하면서 세계 무역은 몇 달 동안 혼란에 빠졌고, 공급망은 컨테이너 부족, 베트남의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공장 폐쇄, 중국의 항구 폐쇄로 인한 여운으로 인해 더욱 혼란에 빠졌습니다.
상하이 남쪽의 닝보-저 우산 항구 터미널은 부두 노동자가 코로나19에 양성 반응을 보인 후 몇 주 동안 폐쇄되었으며, 이는 세계에서 가장 바쁜 컨테이너 항구가 있는 중국 남부의 조기 폐쇄로 인한 잔고를 더했습니다.

Evans-Pritchard는 "조사 분석에서 공급 부족의 징후가 계속 나타나고 있으며 기업들이 계속해서 원자재 재고를 줄이는 동안 배송 시간이 더 길어지고 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그러나 코로나바이러스 발생과 배송 문제가 중국이 다루고 있는 전부는 아닙니다. 베이징은 또한 기업을 겨냥한 대대적인 단속에 착수했습니다. 기술, 사립 교육 및 기타 산업이 모두 쇠퇴했습니다.
오안다(Oanda)의 제프리 할리(Jeffrey Halley) 아시아 태평양 수석 시장 분석가는 월요일 "기술 및 교육 분야의 단속은 광범위한 개입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면서 영향을 받는 사람들의 고용 우려와 더 넓은 소비자 신뢰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라고 말했다.
Evans-Pritchard는 화요일 보고된 약세의 대부분이 9월에 반전될 것으로 예상했는데, 이는 중국에서 코로나19 사례가 통제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는 타이트한 신용 조건이 "성장하는 걸림돌"이 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다른 우려가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최근 중국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한 변동성을 감안하더라도 경제가 지구로 돌아올 것으로 보인다는 결론이 나왔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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