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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오늘의 종목 시간외 상한가 오가닉티코스메틱

by 브리오슈롤 2021. 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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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종목 시간 외 상한가 오가닉티코스메틱

 

회사개요

오가닉티코스메틱은 중국의 최고 친환경 원료인 차 추출물로 중국 최고의 영유아 화장품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중국 내 유아를 대상으로 샴푸, 바디워시 등의 피부 케어, 클렌징 제품, 여름용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는 영유아용 화정품 전문업체입니다.

 

오늘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596억 원으로 코스닥 1291위입니다.

 

정규시장 및 시간 외 단일가 거래 추이, 수급

정규시장에서는 상승 출발하였으며 잔잔하게 상승폭을 확대하면서 3.01% 상승한 753원으로 정규시장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시간 외 단일가 거래에서는 9.96% 상승한 828원으로 상한가를 기록하였으며 시간외 거래량 336,090주이며 매수호가 828원에 매수잔량은 2,272,229주입니다.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매 거래량을 살펴보면 기관의 거래는 지난 10일간 없었으며 외국인이 순매도하는 날이 많이 있었으나 순매수하는 날에 순매매량이 커서 외국인의 보유율은 지난 10일간 늘어났습니다.

 

일봉 차트 및 재무제표

일봉 차트의 추세를 살펴보면 기간 중 최고점 1,030원을 6월 17일에 터치한 후 하락 추세를 보이다가 8월 20일 최저점 638원을 터치한 후 상승추세로 전환하였습니다.

직전 5개년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2016년 매출액 1,606억 원에서 2020년 매출액은 3,022억 원으로 큰 폭의 매출 신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은 꾸준하게 흑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당기순이익도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금액은 감소하였습니다.

 

시간 외 상한가 이유

오가닉티코스메틱은 오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는 공시가 있었습니다. 타 법인 취득자금 173억 원을 조달하기 위해서 제3자배정증자 방식의 유상증자를 진행한다는 공시였습니다. 그리고 중국의 산아제한법 폐기와 출산 장려 정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이로 인하여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소비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이라는 예측이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영유아 화장품 전문업체인 오가닉티코스메틱이 시간외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https://news.mk.co.kr/v2/economy/view.php?year=2021&no=834663 

 

中 인구감소에 산아제한법 폐기...3자녀 허용하고 출산 지원금까지

GLOBAL 생생中國

news.mk.co.kr

 

오가닉티코스메틱의 반기보고서를 살펴보면

시장 규모 및 전망

a) 글로벌 화장품 시장 규모 글로벌 화장품/퍼스날 케어 시장은 2009년 3,590억 달러(약 430.9조 원)에서 2014년 4,645억 달러(약 557.4조억 원)로 연평균 5.3%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경제 위기에도 불구하고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 경향, 여성 경제활동 인간의 증가, 남성 및 유아 등 소비 계측 확대에 힘입어 글로벌 화장품 시장은 매년 성장 추세입니다. 2014년 화장품 시장 중 미국이 762억 달러(약 91.5조 원)로 개별 국가 기준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이며, 이어서 중국 478억 달러(약 57.4조 원), 일본 등 순으로 입니다. 전통적 화장품 강국 미국, 일본, 프랑스 등이 여전히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나 중국, 브라질, 인도, 러시아 등 BRICs의 성장률이 글로벌 평균 성장률을 크게 상회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세계 1위 시장을 유지해오고 있으나 중국의 성장으로 2009년 2.2배 달했던 미국 시장과의 격차는 2014년 1.6배로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과거 세계 2위 시장을 차지했던 일본은 성장이 정체되면서 2010년 2위 자리를 중국에 내어주게 되었습니다. 한편, 2014년 한국 시장의 규모는 110억 달러(약 13.3조 원)로, 세계 시장에서 2%대의 점유율을 유지하며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b) 중국 화장품 시장 및 중국 유아용 화장품 시장 규모 중국 화장품 산업은 부동산, 통신, 자동차, 관광과 함께 5대 내수산업 중 하나로, 2009년부터 2014년까지 연평균 9.8% 높은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미국 다음으로 두 번째로 큰 시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의 유아용 화장품 시장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는데, 중국 유아용 화장품 시장은 2009년부터 2014년까지 연평균 16.4%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14년 기준 유아용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약 18.9억 달러로 중국 전체 화장품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약 4%로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와 같이 유아용 화장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원인은 중국 경제의 발전, 중국의 육아 정책, 개인 부의 증가, 유아용 화장품에 대한 인식 변화 등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중국이 빠른 경제 성장함과 동시에 개인의 부도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은 최근까지 인구 억제를 위해 한 자녀 정책을 실시하여 왔으며, 한 자녀에 대한 부모의 관심과 사랑이 집중되면서 유아용 화장품에 대한 소비 증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과거 사치품으로 인식되었던 유아용 화장품이 이제는 필수품으로 인식되면서 유아용 화장품 산업이 성장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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