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스트리트는 불확실성을 경멸합니다. 투자자가 가진 정보가 적을수록 미래에 대한 포지셔닝 방법에 대한 결정을 내리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불행히도 이것은 최대 모호성의 예입니다. 전 세계가 코로나바이러스의 새로운 오미크론 변종 발견에 대응하기 위해 서두르면서 거래자들은 혼란에 빠졌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많은 명확성이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아직 불확실한 몇 주를 거쳐야 합니다." 모더나의 최고 의료 책임자인 폴 버튼(Paul Burton)은 일요일 CNN의 폴라 리드(Paula Reid)에 말했다. 다우 지수가 905포인트(2.5%) 급락해 1년 만에 최악의 날을 기록했을 때, 미지의 덩어리가 금융 시장을 겁에 질리게 했다. 유가는 10% 이상 폭락했다. 금요일은 추수감사절 연휴로 인해 미국 거래일이 단축되었습니다. 그리고 주요 매도세 이후에 종종 그렇듯이 시장은 월요일에 반등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컴백은 소박하고 분위기는 확연히 달라졌다. 시장 심리를 추적하는 CNN Business Fear & Greed Index가 "공포" 영역으로 확고히 돌아왔습니다. 초조한 투자자들이 이제 답을 원하는 다섯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처음 세 가지는 정확히 공중 보건 당국이 결정하려고 애쓰고 있는 것입니다. Omicron 변종은 더 잘 전염됩니까? 심각한 질병의 위험이 증가합니까? 백신의 효과를 감소시키나요? "문제는 백신 효능에 약간의 타격이 있습니까, 아니면 큰 타격이 있습니까? 아마도 앞으로 며칠 안에 예비 데이터를 얻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브라운 대학의 공중 보건 학장인 Ashish Jha는 CNN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두 가지 추가 질문은 변형의 잠재적인 경제적 영향과 관련이 있습니다. 정부는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소비자가 행동을 조정할 것인가? 캐피털 이코노믹스(Capital Economics)의 닐 시어링(Neil Shearing) 그룹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월요일 연구 노트에서 "팬데믹의 진화가 세계 경제가 직면한 주요 위험이라고 경고하면서 올해 시작했다"고 말했다. "오마이크론의 소식에 이어 정부가 확산을 제한하기 위해 국경을 신속하게 폐쇄하는 움직임과 이러한 사건에 대한 급격히 부정적인 시장 반응은 이 심각한 경제적 취약성을 상기시킵니다." 많은 국가들이 남부 아프리카에서 온 방문객들에게 국경을 폐쇄했습니다. 유럽 연합, 호주, 미국, 캐나다, 르완다 및 기타 많은 국가는 남아프리카, 보츠와나, 짐바브웨 및 나미비아를 포함한 국가의 여행자를 금지했습니다. 일본은 비거주자에 대해 국경을 완전히 폐쇄했습니다. 그러나 더 넓은 범위의 국가에 대해 더 엄격한 규칙을 적용하여 더 넓은 범위의 국제 여행을 방해할 수 있는지 여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감염이 급증하기 시작하면 국가에서 공공 생활에 대한 제한을 다시 부과할 수도 있습니다. 유럽에서 이미 다시 발생하고 있는 식당, 재택근무 명령 및 기타 명령에 대한 통행금지는 경제 회복을 저해할 것입니다. 투자자문사들은 고객들에게 이것이 중요한 순간임을 인정하면서도 경보를 퍼뜨리는 것을 피하고 더 많은 정보를 기다리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Wells Fargo의 선임 주식 분석가인 Christopher Harvey는 "공황 판매나 포지셔닝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여기에 볼 것이 없습니다...당신이 그랬던 것처럼'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실제 흥미로운 조언은 아니지만 위험을 더 잘 확인할 수 있을 때까지는 덜 생각합니다." 시장 변동성을 측정하는 VIX는 오늘 아침 14%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월스트리트가 긴장된 관망 기간에 접어들면서 여전히 9월 이후 최고 수준입니다.
쇼핑객들은 연말연시 쇼핑을 위해 매장으로 돌아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온라인 거래에 점점 더 익숙해지는 미국 쇼핑객들에게 한때 그랬던 것처럼 의미가 없습니다. 그러나 내 CNN 비즈니스 동료 나다니엘 마이어슨(Nathaniel Meyersohn)은 고객들이 매장을 다시 직접 방문하기로 결정하면서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에 의류, 전자 제품 및 기타 품목에 더 많은 돈을 지불했다고 전했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2020년부터 반등합니다. 쇼핑객들이 다시 매장을 방문합니다. 블랙 프라이데이가 2020년부터 다시 반등합니다. 쇼핑객들이 다시 매장을 방문합니다. 오후 3시까지 추정에 따르면 블랙 프라이데이의 판매는 1년 전보다 거의 30% 증가했습니다. 매장과 온라인에서 지불 데이터를 추적하는 Mastercard의 ET Friday. 매장 판매는 43% 증가했습니다. 마스터카드의 수석 고문인 스티브 새도브(Steve Sadove)는 "[이것은] 소비자의 강점을 말해준다. "우리는 블랙 프라이데이 이후에 긍정적인 휴가 시즌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의류 판매가 성장을 주도하여 1년 전 블랙 프라이데이에 비해 86% 증가했습니다. 쇼핑객이 대부분 집에 있고 옷장을 치장할 이유가 별로 없었습니다. 하지만 주름이 있습니다.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의 데이터에 따르면 블랙 프라이데이의 온라인 지출은 89억 달러로 2020년에 비해 감소했습니다. 분석가 Vivek Pandya는 "블랙 프라이데이는 사상 처음으로 지난 몇 년간 성장 추세의 반전을 보았습니다. "쇼핑객들은 선물 쇼핑에 있어 전략적인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즌 초반에 훨씬 일찍 구매하고 가장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유연하게 쇼핑할 수 있습니다." 경제학자들은 이제 오미크론 변형이 소비자 감정에 미치는 영향을 주의 깊게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이미 악화되었지만 고객은 계속 지갑을 꺼내고 있습니다.
캐나다, 메이플 시럽의 전략적 비축량 활용
지난 주, 전 세계 국가들은 휘발유 가격을 낮추기 위해 전략 석유 매장량을 활용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빠질 수 없는 캐나다도 전략적 비축량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원유를 위해 아닙니다. 내 CNN 비즈니스 동료인 Ramishah Maruf는 Quebec Maple Syrup Producers가 메이플 시럽의 전략적 비축량에서 약 5천만 파운드를 방출하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수확이 나쁠 때나 수요가 급증할 때 시럽을 비축하기 위해 전략적 비축이 만들어졌습니다. 2021년은 퀘벡주의 평균 생산연도였지만 전년 대비 매출이 21% 증가해 공급에 차질이 빚어졌다. 헬렌 노르만딘 대변인은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사람들이 집에서 더 많이 요리하고 더 많은 현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보고 있기 때문에 팬데믹이 우리의 경우에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큰 그림: 이 패턴은 최근 몇 달 동안 여러 농산물에서 반복되었습니다. 기상 조건이 수확량을 감소시키면 상황은 더욱 악화됩니다. 예를 들어, 극단적인 날씨는 커피 공급을 위협하여 지난 주에 선물 가격을 10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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