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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뉴스

GM, 다음 달부터 화재에 취약한 쉐보레 볼트 수리 시작

by 브리오슈롤 2021. 9.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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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다음 달부터 화재에 취약한 쉐보레 볼트 수리 시작

 

General Motors는 10월 중순부터 리콜된 Chevrolet Bolt 전기차 중 일부에서 손상되고 화재가 발생하기 쉬운 배터리 셀을 교체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월요일 발표했습니다. GM(GM)은 2020년 11월 화재 위험으로 쉐보레 볼트 전기차의 리콜을 처음 발표했지만 즉각적인 수정은 없었다. 5월에 소프트웨어 수리를 발표했지만 그 수리를 받은 Bolt와 관련된 두 건의 화재가 발생하여 7월에 70,000대의 차량에 대한 또 다른 리콜이 발생했습니다. 한 달 후, 자동차 제조업체는 또 다른 70,000대의 자동차에 대한 리콜을 발표했습니다.

 가장 최근의 리콜을 발표하면서 GM은 사람들에게 배터리 용량의 90% 이상을 충전하지 말 것을 권고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사람들이 배터리를 약 70마일 미만으로 소모하지 말 것을 권장했습니다. GM의 배터리 공급업체인 LG가 일부 제품에 불을 붙이게 하는 일종의 결함이 있는 배터리 셀의 생산을 방지할 새로운 제조 공정을 구현했다고 GM이 말했습니다. GM에 따르면 Bolts의 고전압 배터리는 전 세계적으로 최소 13건의 화재에 대한 비난을 받았습니다.

 LG 대변인은 이 문제에 대한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다. 새로 제작된 배터리 모듈은 다음 달 중순부터 쉐보레 대리점에 배송될 예정이다. 60일 이내에 GM은 위험한 결함의 징후가 있는지 배터리 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진단 소프트웨어를 Bolt 차량에 설치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전기 자동차에서 배터리 셀 하나에 저장된 에너지가 제어되지 않는 방식으로 방출되도록 하는 결함이 있는 경우 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열은 차례로 주변의 다른 세포를 손상시켜 에너지를 열로 방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열 폭주"로 알려진 연쇄 반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기차 화재는 휘발유 자동차 화재에 비해 드물다. GM에 따르면 일부 Bolt 배터리 셀에서 관련 없는 한 쌍의 제조 결함이 단일 셀에서 함께 발생하면 해당 프로세스에서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에 대한 수정이 있기 전에 GM은 Bolt EV 소유자에게 자사주 매입을 제안했습니다. GM은 고객으로부터 얼마나 많은 차량을 다시 구매했는지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회사는 개별 차량을 다시 구매할지 여부를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또는 GM은 자동차를 다른 GM 차량으로 교환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새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 GM은 첫 번째 리콜과 관련된 구형 차량의 전체 배터리 팩을 교체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최신 Chevrolet Bolt 모델의 경우 GM은 결함이 있는 것으로 확인된 배터리 모듈만 찾아 교체합니다. GM 경영진은 필요에 따라 배터리 모듈이나 배터리 팩을 교체하거나 진단 소프트웨어에서 배터리에 결함이 없는 것으로 판단되면 Bolt 소유자가 안전하게 차량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GM 경영진은 Chevrolet Bolt 차량 자체의 완전한 생산이 언제 재개될지 말할 수 없습니다. Bolt는 가장 최근에 해치백 자동차인 Bolt EV와 약간 더 높은 크로스오버 SUV 버전인 Bolt EUV의 두 가지 차체 스타일로 제공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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