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X 첫 번째 관광 임무 마무리
6개월 전만 해도 공식적인 우주 비행 훈련을 받은 적이 없는 4명의 사람들이 200피트 높이의 로켓 꼭대기에 있는 SpaceX 캡슐에 몸을 묶고 지구 주위를 3일 동안 돌았습니다. 토요일 플로리다 해안에서 출발한 승객들은 무중력 상태에서 거의 72시간을 보낸 후 약간 불안정하긴 했지만 미소를 지으며 손을 흔들며 캡슐에서 나왔습니다. SpaceX는 이제 시작일 뿐이라고 말합니다. 승무원에는 38세의 억만장자 Jared Isaacman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들은 여행 경비를 개인적으로 부담했습니다. Hayley Arceneux, 29세, 어린 시절 암 생존자이자 St. Jude Children's Research Hospital의 보조 의사; Sian Proctor, 51세, 지질학자이자 교수; 그리고 42세의 록히드 마틴 직원이자 평생 우주 팬으로 온라인 추첨을 통해 자신의 자리를 차지한 크리스 셈 브로스키(Chris Sembroski)가 있습니다. 인스피레이션 4(Inspiration4)는 토요일에 끝난 관광 미션으로 우주인을 주업으로 하지 않는 사람들이 우주에 간 것은 처음과는 거리가 멉니다. 2000년대에 부유한 스릴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러시아 소유즈 로켓을 타고 국제 우주 정거장에 도착했습니다. 그리고 7월에는 억만장자 우주 회사 설립자인 Richard Branson과 Jeff Bezos가 각자의 회사에서 만든 우주선을 타고 준궤도 우주로 짧은 여행을 떠났습니다.
그러나 Inspiration4 비행은 주목할 만했습니다. 왜냐하면 SpaceX가 NASA를 대신하여 국제 우주 정거장을 오가는 전문 우주 비행사를 완전히 사적인 임무를 위해 개발한 크루 드래건 우주선 중 하나를 사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기 때문입니다. SpaceX는 크루 드래건(Crew Dragon) 일정에 이러한 임무가 훨씬 더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앞으로 몇 달 및 몇 년 안에 추가 관광객 그룹을 위해 이미 5개 계약이 체결되었습니다. 회사는 지금까지 발사된 것 중 가장 강력할 것을 약속하는 거대한 로켓 및 우주선 시스템인 "스타쉽(Starship)" 차량을 개발 중입니다. 일본의 억만장자 유사쿠 마에자와(Maezawa Yusaku)도 달 주위를 여행하기 위해 그 로켓을 타고 여행을 예약했으며 NASA는 달 착륙 야망을 위해 이 로켓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paceX의 목표는 외계 여행을 보다 정기적으로 이루어 지구 궤도에 외계 호텔과 제조 시설이 있는 경우 일반 인구가 상대적으로 우주 공간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우주 관광은 언젠가 화성의 식민지화를 시도하려는 SpaceX의 야심 찬 목표에 자금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미 Inspiration4 및 이와 유사한 우주 관광 임무는 우주로 여행하는 민간인을 정확히 무엇이라고 불러야 하는지와 같은 논쟁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들은 우주 비행사입니까? 그러한 임무는 정말로 "모든 사람을 위한" 것입니까, 아니면 극소수와 선택된 소수만이 계속 액세스 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인류가 우리의 고향 행성에서 너무나 많은 긴급한 문제에 직면하고 있을 때 우리는 우주에서 살고 일하는 꿈을 꾸어야 합니까?
Inspiration4가 한 것과 하지 않은 것
Crew Dragon 캡슐 가격에 대해 미국 정부가 발표한 수치에 따르면 Inspiration4은 수백만 달러의 비용이 들 것 같습니다. Isaacman은 Axios에 "2억 달러 미만"이라고 말했지만 더 자세한 내용은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Inspiration4가 모든 사람이 진정으로 우주여행을 할 수 있는 시대의 선구자와는 아직 멀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주여행의 미래가 수단을 가진 사람들에 의해 지도화되어 인류가 수세기 동안 숙고해 온 경이로운 우주를 부유한 사람들을 위한 놀이터로 만들 것이라는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SpaceX CEO Elon Musk의 5천만 달러 기부 덕분에 목표 2억 달러를 초과 달성한 St. Jude 모금 행사와 미션을 결합한 이유입니다. 그리고 그 임무는 확실히 Isaacman에게 발판을 제공했습니다. 지난주 인스피레이션 4 출시를 보기 위해 3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시청했으며 수백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스플래시 다운 복귀를 시청했습니다. 트위터에는 그들의 여정에 대한 감탄과 조롱의 글이 넘쳐났습니다. 우주 윤리와 법을 연구하고 애리조나 주립 대학에서 가르치고 있는 Timiebi Aganaba는 이러한 반응이 모두 우주에서 인류의 미래를 상상하는 타고난 복잡성의 징후라고 말했습니다. "저 역시 우주 마니아 커뮤니티의 일원이기 때문에 힘들지만 조금 더 현실주의자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Inspiration4는 일회성 이벤트처럼 느껴집니다. 여전히 두 명의 억만장자(Isaacman과 Musk) 사이의 대화로 시작되었지만 여전히 훌륭한 마케팅 기회였습니다." 그녀는 우주 비행 경험이 거의 또는 전혀 없는 4명의 사람들이 그러한 모험에 내재된 수많은 위험에도 불구하고 로켓 위에 자신을 묶을 용기가 있다는 아이디어에서 영감을 받기 쉽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Aganaba는 우주 비행에 대한 경외심을 넘어 전 세계 사람들이 "죽고 굶주리고 배고픈" 상황에서 우리가 우주여행에 얼마나 많은 초점과 자원을 투입해야 하는지에 대한 문제와 씨름하고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여전히 사람들이 우주에 대해 관심을 갖고 우주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호기심을 갖도록 격려합니다. 그녀는 "당면한 상황을 넘어 미래를 보고 다른 것을 볼 수 있다는 감각은 결국 어디로 가든지 멀리 데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계획은 무엇인가?
SpaceX는 정부가 아닌 기업이 우주 탐사의 맨틀을 수행하는 새로운 우주 시대의 포스터 자식입니다. 아이디어는 민간 부문이 혁신을 주도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수십 개의 다른 회사도 비슷한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Branson의 회사인 Virgin Galactic과 Bezos의 Blue Origin은 궤도 소행보다 훨씬 적은 비용이 들지만 여전히 대략 25만 달러의 가격표가 붙어 있는 준궤도 조이 라이드를 일상적인 경험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궤도 측면에서 전 NASA 리더가 운영하는 휴스턴에 본사를 둔 Axiom이라는 회사는 이미 ISS로의 개인 시민 여행을 위해 SpaceX와 함께 4개의 임무를 예약했습니다. 회사는 또한 현재 세계 최초의 상업용 우주 정거장을 건설 중이라고 말합니다. 2000년대 초 러시아가 제공한 관광 임무를 수행한 회사인 Space Adventures도 SpaceX와 함께 항공편을 예약했습니다. 그리고 일본 억만장자 유사쿠 마에자와(SpaceX의 스타쉽에서 달 탐사선을 예약한 사람)가 2021년 12월에 러시아 소유즈 로켓으로 비행할 예정입니다. 몇 가지 리얼리티 TV 쇼를 촬영할 계획이 있습니다. 하나는 우승자를 궤도로 보내는 경쟁 시리즈이고, 다른 하나는 MMA 파이터가 미세 중력에서 그것을 제압하는 것을 볼 것입니다. 여행 중에 Inspiration4 승무원과 대화를 나누기 위해 전화를 한 톰 크루즈도 ISS에서 영화를 촬영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수십 개의 다른 신생 기업은 우주 제조 시설, 우주 호텔, 거대한 풍선으로 관광객을 보내는 것과 같은 벤처 계획을 광고하고 있습니다. 그 계획이 결실을 맺을지 여부는 두고 봐야 합니다. 개인 우주 탐사의 역사는 성공보다 실패가 훨씬 더 많습니다. 물체를 우주로 보내는 데는 여전히 막대한 비용이 소요되고 우주여행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NASA 또는 상업 임무 중 하나의 임무가 비극으로 끝나게 되면 향후 몇 년 동안 업계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Aganaba는 우주 관광에 관해서는 그것이 대중 시장 사업이 될 것이라고 예상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올해는 '모두가 우주로 간다!'라는 말보다 조금 과했다... 모두가 우주에 갈 필요가 있을까?" 그녀가 말했다. "모든 사람이 에베레스트 산에 갈 필요는 없습니다."
'해외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은 21억 달러에 뉴욕에 사무실 구입 (0) | 2021.09.22 |
---|---|
이제 Apple iOS 15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0) | 2021.09.21 |
GM, 다음 달부터 화재에 취약한 쉐보레 볼트 수리 시작 (0) | 2021.09.21 |
중국, 주요 아시아 태평양 무역 협정에 가입 신청 (0) | 2021.09.19 |
마이크로소프트, 코비드 우려 속에 미국 사무실 재개 계획 포기 (0) | 2021.09.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