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esforce의 인도 라이벌 Freshworks, 월스트리트 IPO에서 100억 달러 가치
Salesforce와 경쟁하려는 인도 회사가 미국에서 기업공개(IPO)를 시작합니다.
Freshworks는 이번 주에 보통주 2,850만 주의 가격을 개당 36달러로 책정했으며 뉴욕에서 IPO에서 10억 달러가 조금 넘는 금액을 조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회사 가치를 100억 달러 이상으로 평가합니다.
회사는 수요일 나스닥에서 주식 시세 표시기 FRSH로 주식 거래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회사는 인도에서 가장 잘 알려진 SaaS(Software-as-a-Service) 회사이며 올해 상장했거나 상장 의사를 발표한 인도의 다른 유명 신생 기업에 합류했습니다. Freshworks는 2010년 첸나이에서 설립되었으며 기업이 고객과의 관계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Freshworks는 현재 캘리포니아 산 마테오에 본사를 두고 있지만 대부분의 엔지니어링 직원은 여전히 인도 남부의 첸나이에 있습니다.
SaaS 회사는 소프트웨어의 보안 수준에서 성능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처리하는 웹 기반 응용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SaaS 기업으로는 Zoom(ZM), SAP Concur 및 Salesforce(CRM)가 있으며, 이는 직장 메시징 앱 Slack을 소유한 미국의 거대 기업입니다.
투자자들은 인도 SaaS 회사가 기술 분야에서 인도의 차세대 주요 기업이 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컨설팅 회사 McKinsey & Co. 와 업계 리더 커뮤니티인 SaaSBoomi가 수집한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 SaaS 산업의 가치는 2030년까지 1조 달러에 달하고 거의 50만 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인도 SaaS 회사는 국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Freshworks의 첫 번째 고객은 호주에 있었습니다. 투자자들은 또한 이 나라의 방대한 영어 구사 개발자 풀과 상대적으로 낮은 고용 비용을 플러스로 간주합니다.
인도의 '선구자'
Freshworks는 SaaS 부문에서 10억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 스타트업을 지칭하는 인도에서 가장 오래된 유니콘입니다. 이 회사는 Tiger Global 및 Accel과 같은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했으며 50,000개 이상의 고객이 있습니다.
Freshworks의 설립자이자 CEO인 Girish Mathrubootham은 "우리는 실리콘 밸리에서 설립되지 않았습니다. 대기업을 목표로 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이미 해왔던 인재 풀에 접근할 수 없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IPO 신청. "저는 Freshworks가 인도 기업가 정신의 선구자이며 인도 디자인의 예술과 실리콘 밸리 스케일링의 과학을 혼합하는 우리의 능력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올해는 인도의 기술 유니콘에게 획기적인 해로 밝혀졌습니다. 아무도 전에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음식 배달 회사 Zomato는 올해 초 뭄바이에서 데뷔했습니다. 그리고 6월에는 핀테크 대기업 Paytm이 인도 최대의 기술 IPO를 신청했습니다.
월마트가 통제하는 인도 전자상거래 회사 플립카트(Flipkart)도 빠르면 2021년 4분기 미국에 상장할 계획이라고 언론 보도가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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