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Spotify 및 Netflix와 같은 서비스에 대한 App Store 규칙 완화
Apple은 Spotify(SPOT) 및 Netflix(NFLX)와 같은 회사가 고객을 자신의 웹사이트로 안내하여 결제할 수 있도록 하여 앱 스토어에서 부과하는 수수료를 보다 쉽게 피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일본 공정거래위원회(Fair Trade Commission)가 시작한 조사에 대한 응답으로 앱 개발자들과의 오랜 싸움에서 아이폰 제조사의 최신 양보가 수요일 발표되었다.
2022년 초부터 전 세계적으로 적용되는 이 업데이트를 통해 Apple(AAPL)이 "리더" 앱이라고 부르는 개발자는 외부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삽입하고 사람들이 그곳에서 계정을 설정하거나 관리할 수 있습니다.
Apple에 따르면 이러한 앱은 잡지, 신문, 책, 오디오, 음악 및 비디오에 대해 이전에 구매한 콘텐츠 또는 구독을 제공합니다. Amazon Video와 Kindle도 리더 앱의 예로 자주 인용됩니다.
스포티파이(Spotify)와 넷플릭스(Netflix)는 한때 사용자가 인앱 서비스 비용을 지불할 수 있도록 허용했지만, 애플이 부과하는 막대한 수수료에 대해 애플과 분쟁이 벌어지면서 신규 회원에 대한 청구 방식을 중단했습니다. 예를 들어 Netflix 앱을 다운로드하면 로그인할 수 있지만 기존 계정이 있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앱은 계정이 있으면 "가입하고 돌아오십시오"라고 알려줍니다.
스포티파이(Spotify)의 글로벌 업무 책임자이자 최고 법률 책임자인 호라시오 구티에레즈(Horacio Gutierrez)는 트윗에서 "App Store 규칙에 대한 Apple의 선택적 조정은 환영하지만 충분하지 않습니다.
넷플릭스는 논평을 거부했다.
애플은 "안전하고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앱 스토어의 가이드라인은 개발자가 애플의 인앱 결제 시스템을 사용하여 디지털 서비스 및 구독을 판매하도록 요구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구매를 위해 인앱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업데이트를 통해 일부 개발자는 Apple에서 부과하는 막대한 비용을 더 쉽게 우회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수수료는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진 일부 구매에 대해 30%까지 올라갑니다. 개발자들은 Apple이 고객이 회사의 공식 스토어 이외의 소스에서 앱을 다운로드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준수하는 것 외에 선택의 여지가 거의 없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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