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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오늘의 종목 시간 외 상한가 NE능률

by 브리오슈롤 2021. 9.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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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종목 시간 외 상한가 NE능률

  • 회사개요
  • 정규시장 및 시간 외 단일가 거래, 수급
  • 일봉 차트 및 재무제표
  • 시간 외 상한가 이유
  • 사업(반기) 보고서를 살펴보면

회사개요

회사개요
회사개요
시가총액

NE능률은 교육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초중고 교재, 교과서, 유아교육, 영어 프랜차이즈, 온강, 전화영어, 기업교육을 영위하고 있는 교육기업입니다.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으로 오늘 기준 시가총액 2,338억 원으로 코스닥 462위입니다.

 

정규시장 및 시간외 단일가 거래, 수급

정규시장

 

수급

오늘 장 시작과 함께 급등하였으나 장 후반부로 갈수록 상승폭이 줄어들면서 2.54% 상승한 14,150원으로 정규시장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시간 외 단일가 거래에서는 9.89% 상승한 15,550원으로 시간 외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시간 외 거래량은 315,022주이며 매수호가 15,550원의 매수잔량은 351,204주입니다. 직전 10 거래일의 수급을 살펴보면 오늘 전체 거래량이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기관도 거래량이 없다가 오늘 순매매를 진행했습니다. 외국인의 경우 10 거래일 동안 순매도를 보이면서 외국인 보유율이 감소하였습니다.

 

일봉 차트 및 재무제표

일봉차트

 

재무제표

일봉 차트 추이를 살펴보면 6월 24일 기간 중 최고점인 28,150원을 터치한 후 며칠 추세를 유지하다가 급락 후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근래에 들어와서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횡보인지 반등인지 여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직전 5개년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매출액은 2016년 535억 원에서 2020년 754억 원으로 매출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2018년~2019년에는 800억 원이 넘었던 매출이어서 근래 매출은 감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2018년을 제외하고 모두 흑자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간 외 상한가 이유

NE능률은 대선후보 예정자와 관련이 있는 기업으로 풍문이 있어서 정치테마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오늘 관련 대선후보 예정자가 본인에 대한 의혹에 대해서 관련 자료의 신빙성 문제를 제기하면서 의혹에 대한 선을 긋고 일단락하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근래에 이러한 의혹들이 기업의 주가 하락 추세에 일부 영향이 있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신빙성 문제에 대한 지적을 통한 의혹의 선긋기가 관련 정치테마 기업인 NE능률에게는 호재로 판단되어 시간 외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반기보고서의 기업의 사업개요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당사는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출판 제품과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교육서비스 기업입니다. 영어 교과서/참고서, 이러닝, 법인 교육, 영자신문, 영어전문학원 등 영어교육을 포함해 영유아 교육, 수학교육, 독서논술 등 다양한 부문에서 활발하게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주요 사업부문 및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고등 부문] 당사가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참고서와 교과서 관련 출판 시장은 과거부터 꾸준히 안정적으로 성장해온 시장으로, 교육의 근간이 되는 분야입니다. 당사는 오랜 영어교육의 노하우로 만든 탁월한 품질의 영어 교과서를 포함해 중고등 영어교육 분야에서 튜터 시리즈(1,800만 부 이상 판매), 능률보카 시리즈(1,000만 부 이상 판매), 그래머 존 시리즈(400만 부 이상 판매), 빠른 독해 바른 독해 시리즈(340만 부 이상 판매)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교육용 영자신문'NE Times'와 영어사전 등 우수한 영어교육 콘텐츠를 통해 검증받은 영어교육 분야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확고한 선두주자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영유아(아이챌린지) 부문]
당사는 2017년 11월 1일자로 영유아 교육 브랜드 '아이챌린지' 사업을 영위하는 관계사((구,㈜에듀챌린지)를 흡수 합병함으로써 영유아 교육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습니다. 아이챌린지는 누적 회원 수가 200만 명에 달하는 대표적인 영유아 회원제 교육 서비스로 이미 업계에서 탄탄한 브랜드 파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플랫폼 부문] 온라인 플랫폼 맘챌(www.momchall.com)은 교육 및 육아 관련 일상 공유와 쇼핑이 결합한 신개념 SNS형 쇼핑 플랫폼입니다. 교육 및 육아 관련 다양한 제휴처 등을 모집, 관련 상품들을 모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육 및 육아와 관련한 일상 공유와 쇼핑의 결합이라는 아이디어를 시작으로 관련 커뮤니티에 등록된 내용의 분석하여 양질의 상품을 발굴하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고객의 구매로 연결될 수 있도록 타 사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매진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2021년 상반기 매출액은 354억 원, 영업이익은 10억 원, 당기순이익은 5억 원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액은 45억(14%) 상승하였으며,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흑자로 전환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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