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제프베조스 테슬라 엘론 머스트 달 탐사를 위한 행보
이 행성에서 가장 부유한 두 사람인 Jeff Bezos와 Elon Musk는 NASA가 우주비행사를 달에 보낼 때 중심 무대가 되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NASA는 그들 중 하나만을 위해 충분한 돈을 가지고 있으며 머스크의 SpaceX와 함께했습니다. 즉, Bezos의 Blue Origin이 미쳤습니다.
두 억만장자의 우주 회사는 달의 암석 표면에 부드럽게 착륙할 수 있는 차량인 달 착륙선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Blue Origin은 SpaceX 달 착륙선 계약을 체결하기로 한 NASA의 결정에 대해 미국 정부를 고소했습니다.
그리고 두 회사는 NASA에게 달에서 부츠를 신는 것에 대해 두 가지 매우 다른 제안을 했습니다. SpaceX는 현재 개발 중인 거대한 로켓 및 우주선 시스템인 스타쉽(Starship)을 사용할 계획이며 머스크는 언젠가 화성을 식민지화하기를 희망합니다. 그리고 Blue Origin은 인간을 달에 보낸 유일한 임무로 남아 있는 20세기 중반 NASA Apollo 임무에 사용된 것과 유사한 달 착륙선을 개발하기 위한 보다 직접적인 계획을 제시했습니다.
현재 드라마는 의회가 NASA가 요청한 것보다 약 20억 달러 적은 예산을 할당했을 때 시작되었고, 우주국은 최소한 NASA가 계획한 첫 번째 달 착륙을 위해 인간 착륙 시스템(HLS)에 대해 단 한 명의 계약자와 함께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Blue Origin은 그 이후로 그 결정에 맞서 싸워왔으며, 공개적으로 회사 간에 때로는 사소한 싸움을 벌였습니다.
아래에 무엇이 내려갔는지, 왜 그것이 중요한지, 그리고 무엇을 기대해야 하는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억만장자, 아르테미스, HLS
우주 탐사에 대한 미국의 접근 방식은 전환점에 있습니다. NASA의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은 2024년까지 최초의 여성과 유색인종을 포함해 두 사람을 달에 보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 다음 목표는 영구적인 달 정착지를 만드는 것이다.
그리고 Artemis HLS 계약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Artemis는 또한 현재 미국 시대정신의 진정으로 멋진 예를 위한 무대입니다.
지난 4월 NASA는 달 착륙선 개발을 시작하기 위한 3개의 계약을 SpaceX, Blue Origin 및 Alabama에 기반을 둔 Dynetics에 전달했으며 각각 가치가 약 1억~6억 달러였습니다. NASA는 최종 계약을 위해 최대 2개 회사를 선정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기관의 몇 달 간의 로비에도 불구하고 의회는 궁극적으로 기관이 HLS 개발을 위해 요청한 32억 달러 중 10억 달러 미만을 NASA에 제공했습니다.
NASA 계약에 입찰할 때가 되었을 때 Dynetics는 90억 달러를 제안했고 Blue Origin은 60억 달러를 제안했지만 둘 다 SpaceX의 30억 달러 제안에 찬성하여 포기했습니다. 그리고 예산 제약을 이유로 NASA는 SpaceX를 유일한 HLS 파트너로 삼을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Blue Origin은 NASA가 여러 계약에 자금을 조달할 자금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이 분명해진 후 계약 경쟁을 개선했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의회의 감시 및 감사 그룹인 정부 회계 감사국에 항의를 제기함으로써 즉시 반발했습니다. 그리고 항의에 따르면 NASA는 SpaceX에 부당한 재량권과 잠재적으로 특혜를 부여했습니다.
SpaceX의 화성 로켓, UFO 및 달로 돌아가는 NASA의 새로운 책임자
이러한 시위는 정부 계약의 세계에서 드문 일이 아니며 GAO는 7월에 Blue Origin의 주장을 신속하게 부인했습니다. GAO는 NASA가 제안을 평가하는 동안 부적절한 행동을 하지 않았다고 밝혔으며, 그 절차의 공개 기록에 따르면 NASA는 SpaceX의 제안이 다른 두 제안보다 저렴할 뿐만 아니라 회사의 기술과 프로그램 측면에서 가장 앞선 것으로 간주했음을 재확인합니다.
Bezos는 또한 한 시점에서 NASA 관리자 Bill Nelson에게 공개 서한을 보내 개인적으로 개입하여 Blue Origin의 모자를 다시 링에 올리면 20억 달러의 개발 비용을 포기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베조스의 편지는 "경쟁이 없으면 계약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NASA는 마감 시간, 설계 변경 및 비용 초과를 협상하려고 시도할 때 제한된 선택권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쟁이 없다면 NASA의 장단기 달 야망은 지연되고 궁극적으로 더 많은 비용이 들며 국가 이익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 간청은 답이 없었다. 그런 다음 Blue Origin은 이번 주 연방 청구 법원에 소송을 제기하여 갈등을 다시 확대했습니다.
그 사이 PR 공세가 시작됐다. Blue Origin은 SpaceX의 계획(여러 번의 발사를 사용하여 연료로 가득 찬 Starship 차량과 유조선을 궤도에 진입시키는 것을 포함함)을 이미 입증된 기술에서 너무 멀리 벗어나 기이한 것으로 그리려는 인포그래픽을 내놓았습니다. 인포그래픽의 헤드라인은 "엄청나게 복잡하고 위험도가 높다"고 강조했습니다.
머스크는 트위터에 "로비와 변호사가 당신을 궤도에 올려놓을 수 있다면 베조스는 명왕성에 있을 것"이라고 적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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