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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뉴스

나이키, 언더아머 등 베트남에서 공급 문제에 직면

by 브리오슈롤 2021. 10.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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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언더아머 등 베트남에서 공급 문제에 직면

 

급증하는 쇼핑객 수요와 선적 컨테이너 부족 및 항구의 병목 현상은 이미 자동차에서 신발에 이르기까지 제품 공급을 더욱 타이트하게 촉발했습니다. 특히 미국 최대 의류 및 신발 판매업체 중 일부는 압박을 가중시키는 한 가지 촉매를 인용합니다. 바로 베트남에서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의 두 번째 물결로 인한 베트남의 공장 폐쇄입니다. 이로 인해 PacSun에서 Nike에 이르기까지 브랜드가 공급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9월 말, Nike(NKE)는 CEO가 강한 소비자 수요를 언급했음에도 불구하고 공급망 문제로 인해 연간 판매 전망을 하향 조정했습니다. Nike는 신발의 약 4분의 3을 동남아시아에서 생산하며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51%와 24%를 생산합니다. 그러나 베트남 정부가 7월부터 9월까지 몇 주 동안 공장을 강제 폐쇄하는 것을 포함하여 전염병 관련 제한을 부과함에 따라 나이키는 10주간의 생산 손실이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나이키의 최고 재무책임자(CFO) 매튜 프렌드(Matthew Friend)는 최근 실적 발표에서 "공장이 재개되기 시작하더라도 10월부터 단계적으로 재개될 것으로 예상되며, 전체 생산에 이르기까지 몇 개월이 걸릴 수 있다"라고 말했다. 베트남에 있는 나이키 의류 공장의 절반이 현재 문을 닫았다고 회사 임원들이 통화에서 말했다. 베트남은 스포츠 브랜드 Under Armour의 신발 및 의류 생산의 3분의 1을 차지합니다. 언더아머(UA)의 패트릭 프리스크(Patrik Frisk)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8월 실적 발표에서 공장 폐쇄가 공급망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발전 중인 상황"이라고 말했다.

 

Ugg, Coach 및 Michael Kors 노출

베트남은 특히 의류 및 신발 분야에서 미국에 중요한 공급업체입니다. 산업 그룹인 미국 의류 및 신발 협회(American Apparel and Footwear Association)의 회장 겸 CEO인 스티브 라마(Steve Lamar)는 "미국의 매우 큰 파트너입니다. 우리의 두 번째로 큰 의류 및 신발 공급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AAFA에 따르면 중국은 의류와 신발의 최대 공급국입니다. 7월에 베트남은 의심되는 바이러스의 새로운 변종으로 인한 코로나바이러스 발병의 진통에 빠졌으며 베트남 보건 장관은 베트남의 산업 지역에서 새로운 감염이 빠르게 확산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정부는 8월 중순까지 엄격한 폐쇄 조치를 취하고 공장을 일시적으로 폐쇄했다가 9월까지 연장했다. 일부 공장은 여전히 ​​문을 닫습니다. 이 모든 것은 운동화와 샌들부터 청바지, 드레스, 티셔츠, 재킷 등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의 생산이 중단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지난달 BITG 분석가인 Camilo Lyon은 "베트남은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에 대한 강력한 제조 대안이 되었기 때문에 나이키와 아디다스와 같은 운동화 브랜드가 심각한 공급망 차질을 겪을 위험이 가장 크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베트남에 상당한 제조 노출이 있는 다른 브랜드로는 Ugg 제조사 Deckers Outdoor(DECK), Columbia Sportswear, Coach 모기 Tapestry(TPR) 및 Capri Holdings(Michael Kors 브랜드 소유)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리옹은 폐쇄가 끝나면 베트남 공장이 정상 가동되기까지 5~6개월이 걸릴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그리고 그들이 온라인으로 돌아올 때마다 그는 또 다른 문제인 인력 배치를 예상합니다. 그는 "베트남 공장들도 노동자들이 폐쇄 이후 다시 일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말했다. 십 대 소매업체 PacSun은 휴가철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PacSun의 사장인 Brieane Olson은 8월 CNNBusiness와의 인터뷰에서 자사 제품의 약 10%가 베트남에서 조달된다고 말했습니다. Olson은 소매업체가 계속되는 글로벌 공급망 지연으로 인해 올해 개학 재고에 대해 이미 2-4주 지연을 처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이제 겨울과 휴가 시즌을 위한 신제품도 4주 더 지연될 가능성이 있어 청바지, 상의, 스웨터, 스웨트 셔츠의 새로운 패션과 스타일을 적시에 매장에 출시하는 것이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소비자에게 추가적인 영향이 있다고 Olson은 말했습니다. 제품이 적다는 것은 소매업체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할인을 철회할 것임을 의미한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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